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이연 x 모나미 프러스펜 에디션 한정판 구매 후기

반응형

출처: 다이아마켓사이트 캡쳐

 

✔️ 모나미 프러스펜 구매과정
 
3월 23일 이연의 유튜브에서 모나미 60주년 기념 프러스펜 60색 한정판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저는 그때 이 영상을 보고 구매를 했었죠. 하지만 결제 완료까지 했는데 며칠이 지나도 오지 않는 모나미 펜은 결국은 품절되었다면서 자동으로 취소 문자가 왔습니다. 그때 정말 우울했습니다. 그때 당시에도 이 한정판 수량을 많이 구매해서 플미를 하신 분들이 많았어요. 절대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모나미 48색을 구매하고 만족을 했었죠.

출처: 이연유튜브 캡쳐

 

그리고 이번엔 12월 13일에 이연의 유튜브에서 이연과 모나미의 콜라보가 나온다는 영상이었어요. 저는 그때 60색을 사지 못한 한을 이번에 풀어보자라는 마음으로 저건 사야 해 하면서 영상을 시청한 것 같습니다. 특히 제가 좋아하는 회색 라인을 2개씩 넣었다는 영상을 보면서 역시 그림 그리는 사람이어서인지 뭐가 필요한지를 잘 아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출처: 다이아마켓사이트 캡쳐

이번에 구입에 성공을 했지만 이 제품을 사면서 스스로 현타가 오기도 했습니다. 3시에 서버터지고 포기하다가 5시에 다시 한번 들어갔으나 또 서버 터졌습니다. 하지만 우여곡절에 대기를 1 시간 하면서 겨우 구매에 성공했습니다. 3월에 모나미 60주년 구매하고 며칠 지나서 말도 없이 취소해서 황당했는데 이번에 잘 오겠지 와야 할 텐데 하면서 월요일 6시에 결제했는데 목요일에 발송해서 금요일에 받았네요. 전 또 취소될까 봐 걱정했거든요.

 


✔️ 모나미 프러스펜으로 그림 그리기

 

물에 번지지 않는 안료 잉크펜으로 6 색상 2세트씩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안료 잉크를 뺀 나머지 칼라 38색이 들어 있어요. 컬러차트가 있어 컬러차트에 직접 색칠을 했어요. 컬러차트 용지는 모조지라고 하네요.

수채화 용지로 그려야 하는데.. 용지가 켄트지 용지가 있어서 그 용지에 그려보았어요. 1년 전 홍대 호미화방에서 구매했는데요. 엽서 크기를 잘라놓은 걸 싸게 구매했어요. 

 

 

물에 번지지 않는 안료잉크 회색 라인 중에 연한 걸로 그려보았어요. 연한 연필 느낌이 났어요. 일반 문구점에 가면 저렇게 많은 회색 라인을 본 적이 없어요. 

 

바닐라 아이스크림 투게더를 그려보았는데요. 패키지를 보면서 색을 칠해보는데 종이가 문제였나 봐요. 종이가 다 일어나더라고요. 수채화 용지로 사용했어야 했어요. 

프러스펜과 종이의 마찰로 인해 종이가 많이 뜯겨져서 워터 브러시가 닿는 순간 엄청 번졌습니다. 종이와 펜의 궁합을 고려하지 않고 그려서 생긴 문제였어요. 

 

가든그림유튜브

다음엔 모나미프러스펜과 워터 브러시로 그림 그릴 때는 용지를 수채화 종이로 선택해서 그려야 하는 결론을 얻었네요.

반응형